본문 바로가기

책과의 만남/사회 및 자기계발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_블로그를 퍼스널 브랜드로

반응형

º 지은이 : 권호영

º 제목 :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º 출판사 :  도서출판 푸른향기
º 출간 연도 : 초판 1쇄 발행 2021.6.10.

                     초판 3쇄 발행 2021.10.15.

º 페이지 : 총 205면

 

 

블로그로 돈을 수는 없을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번쯤은 생각해 보았음직한 질문이다. 10 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저자가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한다. 저자는 Erin쌤이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져 있는 블로거다. 블로그를 10년간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았다

 

하지만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처럼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아니다. 블로그 역시도 사람들과의 소통의 수단이라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오래오래 사람들과 소통하고, 사람들이 찾아 오고 싶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것이 달만에 블로그 방문자 1,000명이 있는 주된 비결이다.

 

 

어떻게 블로그를 퍼스널 브랜드화 시킬 있을까

대답은 자신만의 고유함이 드러나도록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것이다.

모든 것은 자신을 아는 것에 해답이 있다. 내가 원하는 블로그가 일상 블로그인지 상업 블로그인지, 정보성 전문 블로그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포스팅 주제, 글감, 블로그 카테고리 구체적인 것을 결정하기 위해서도 자신이 원하는 , 관심 있는 것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 일관된 주제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려면 블로그의 정체성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일방문자 1,000명의 블로그로 만들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세부적인 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상위노출 키워드를 잡는 방법부터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한 포스팅 방법까지 세세한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 인기 키워드를 알려주는 도구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한다. 그러나 그런 노하우보다 중요한 것은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다. 마치 잡지를 읽는 것처럼 좋은 사진과 글로 시선을 사로 잡을 있는 포스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포스팅이 이웃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사람들이 일방적으로 자신의 포스팅만 것을 기대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도 방문하여 공감을 주고 받는 역시 필수다.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도 적극적으로 보고 공감해 주어야 한다. 블로그 역시 소통의 공간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중에서

 

 

겉핥기 식의 정보가 아니라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노하우를 세부적으로 소개한 책이다. 블로그 초보자에게도 나처럼 어느 정도 블로그를 해본 사람에게도 모두 도움이 된다. 나 역시 덕분에 블로그를 하려고 하는 이유를 진지하게 생각해 있었다. 블로그 수익 창출에 대한 막연한 생각도 정리가 되었다. 나처럼 블로그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구체적인 방법과 블로그의 방향을 제시해 주어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는 사람,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욱 도움이 것이다

반응형